음악·체험·미식이 어우러진 가을 옥상 카페 페스티벌! “로컬로 카페트립”

덕수궁 돌담길 위, 음악과 향기가 흐르는 옥상 여행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함께 기획한 팝업스토어 ‘로컬로 카페트립’이 10월 30일(목)부터 11월 8일(토)까지, 매주 목·금·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중구 세종대로 119의 지역관광 안테나숍 시청점 옥상에서 열린다.

덕수궁 돌담길과 성공회 성당을 내려다보는 옥상 공간은 커피 향과 음악이 흐르는 작은 여행지로 변신한다. 경북, 대전, 제주, 충남, 충북, 서울 등 전국의 로컬 카페들이 참여해 각 지역의 감성과 맛을 담은 시그니처 음료와 디저트를 선보인다.

LP로 듣는 재즈와 올드팝, 커피 클래스, 라디오 사운드박스, 업사이클링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현장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락고재 숙박권이나 브랜드 굿즈를 받을 수도 있다.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3천 원 할인권 이벤트도 진행된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는 “로컬로 카페트립은 지역 창업가와 브랜드를 알리고 지역 관광을 활성화하는 자리”라며 “서울과 지역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새로운 관광 경험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도심 한복판, 커피 한 잔의 여유 속에서 전국을 여행하는 감성.  이번 가을, 서울 옥상 위에서 작은 로컬 여행을 떠나보자.

<저작권자 ⓒ 크리스천매거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희봉 기자 다른기사보기